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한의예(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홍철희 교수 사진
Department of Korean medicine 미래 한의사의 꿈을 펼치고 과학적인 한의학의 우수함을 배우는 터전 한의예(학)과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은 1988년 ‘참되고 창의적이며 더불어 사는 지성’이라는 상지대학교의 교훈과, ‘민주·인본, 개방·협력, 생태·환경’이라는 대학이념을 실현시키고자 설립되어 개설 35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상지대학교 부속한방병원은 1992년 개원 이후 꾸준히 확장하여 100병상의 의료기관으로 성장하였으며, 지역민에게는 지역 의료의 한 축을, 학생들에게는 미래 한의사를 준비하는 임상실습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은 ‘생명존중 정신, 천인상응의 한의학 원리, 과학적인 의학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질병의 진단 치료와 예방을 통하여 인류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올바른 인성과 한의학의 역량을 겸비한 의료인 양성’이라는 교육목표 달성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고 있습니다.

한의학의 기초와 임상 뿐 아니라 의생명과학, 약학, 공학 등 모든 인접학문의 지식을 습득하고, 남을 더 배려하고 봉사하는 인격을 갖춘 의료인을 양성하는데 힘을 쏟도록 하겠습니다.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에서 여러분들의 꿈을 펼치고, 전통 한의학의 계승과 발전의 선봉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과 부속한방병원 그리고 한의학의 발전에 많은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장 홍철희 홍철희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