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호텔컨벤션경영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Hotel and Convention Management 호텔컨벤션경영의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선택 호텔컨벤션경영학과

상지대학교 경상대학 호텔·컨벤션경영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1세기 글로벌시대의 기술 발전과 함께 국제교류가 활발히 이뤄지면서 호텔·컨벤션 산업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성장동력으로 국가 경제 활성화를 위한 미래 전략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국가들의 급격한 경제성장은 호텔·컨벤션 산업의 동반 성장을 이뤄내면서 세계가 주목하는 유망산업을 이끌어갈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지난 몇 년간 호텔·컨벤션 산업은 눈부신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더욱이, 전 세계적으로 국제화·정보화 사회로의 전개가 가속화되면서 정보의 역동적 흐름을 가능케 하는 컨벤션에 대한 시대적 필요성과 욕구가 사회 전 부문에서 다양하게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 컨벤션에 대한 사회적 수요 역시 점차 증가하고 있으므로, 호텔·컨벤션 관련 산업에 관한 폭넓은 경영관리 및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따라, 호텔·컨벤션경영학과는 국제적 감각을 갖추고 이론적·실증적 업무 역량과 건전한 인성을 갖춘 호텔 및 컨벤션 산업 분야에 전문화된 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강원도 유일의 호텔·컨벤션경영학과로서 지역 호텔·컨벤션 산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전문경영자 배출을 위해 폭넓은 실무적 교육 강화, 복수전공과 부전공제도의 활성화, 그리고 외국어 졸업 인증제를 통해 전문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급변하는 교육환경과 관광산업 전반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학과발전 전략을 수립·보완하므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는 매년 높은 취업·진학률로 나타나고 있으며, 관광산업체(예: 호텔, 이벤트기획사, 여행사, 외식 산업체, 항공사, 관광연구소 등)는 물론이고, 그 외 일반 산업체(예: 병원, 학교, 일반기업 등)에서도 건전한 인성과 자질을 갖춘 인재로 환영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상지대학교 호텔컨벤션경영학과는 내일의 호텔·컨벤션 산업을 선도하게 될 미래의 전문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우리 호텔·컨벤션 경영학전공과 함께 여러분 삶의 큰 이정표가 될 뜻깊은 대학 생활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