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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지대학교 간호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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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학습성과란?

간호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이 졸업시점에서 갖추어야 할 능력과 자질을 말한다. 학과는 졸업 시 학생이 갖추어야 할 학습성과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평가, 관리하여 졸업 전에 이러한 능력과 자질을 갖추고 있음을 보장한다.

프로그램 학습성과

<2015~2022년>

PO 1. 교양지식과 전공지식에 근거한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실무에 적용한다.

PO 2. 대상자의 간호상황에 따른 핵심기본간호술을 선택하여 실행한다.

PO 3.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하고 임상적 추론을 실행한다.

PO 4. 간호연구를 기획하고 직접 수행한다.

PO 5.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한 치료적 의사소통을 적용한다.

PO 6. 보건의료팀내 협력관계와 업무조정역할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PO 7. 간호리더십의 원리를 비교, 분석하고 팀내 리더십을 발휘한다.

PO 8. 간호전문직 표준과 법적, 윤리적 기준을 이해한다.

PO 9. 보건의료 국제화에 대응하는 외국어 능력을 갖춘다.

PO 10. 국내외 보건의료정책을 이해하고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관련 활동을 수행한다.

<2023년>

PO 1. 간호학문과 다양한 학문분야의 통섭적 지식을 응용한다.

PO 2. 안전과 질향상 원리를 적용하고 임상적 추론을 통해 적합한 간호를 수행한다.

PO 3. 국내외 보건의료정책을 이해하고 인구집단의 건강을 관리한다.

PO 4. 간호전문직의 직업적 책무와 법적, 윤리적 기준을 이해하고 준수한다.

PO 5.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한 효과적인 의사소통술을 적용한다.

PO 6. 건강증진과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보건의료팀과 협력한다.

PO 7. 개인과 전문직 발전을 위해 리더쉽을 개발한다.

PO 8. 정보통신과 최신 보건의료기술을 활용하여 간호문제를 규명하고 연구한다.

프로그램 학습성과 평가 결과의 활용

간호학과의 교육목표 달성을 평가하기 위해 간호학과 교수 워크숍에서 평가 결과를 발표한다. PO평가 결과를 토대로 개선사항 및 학사운영 체계 전반에 관한 질 개선 사항을 논의하고 성과 기반 교육 과정에 반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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