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생활관(행복기숙사)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FAQ

게시물 검색
Q [행복기숙사] 사생실 내 화장실 변기 수압이 약해요.
A

-> 행복 기숙사 사생실 내 변기는 절수형 모델로, 시스템을 통한 수압의 조절로 변기 수압 자체를 상승시킬 순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변기가 막힌 경우엔 행복 기숙사 시설팀(033-741-4337)으로 연락하여 화장실용 플런저를 대여하거나, 생활관 홈페이지 시설 보수 요청을 통해 처리 가능합니다.

Q [행복기숙사] 입사 중 룸메이트 변경이 가능한가요?
A

-> 행복 기숙사는 지속적으로 퇴사 및 입사가 진행됩니다. 미사용 중인 공실이 없을 경우 룸메이트 변경은 불가합니다.

Q [행복기숙사] 실내 흡연을 할 수 있는 공간 배정이 가능한가요?
A

-> 건강 증진법과 건축법에 의거 하여 건축물 실내에는 흡연장 설치 및 공간 배정이 불가능합니다.

Q [행복기숙사] 입사생 선발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 재학생 선발 기준은 성적 100%, 신입생 선발 기준은 입학 성정 70% + 거리점수 30%로 선발 되며, 직전 학기 이용 학생에 한정, 기준 상점 이상인 자는 우선 선발 대상입니다.

Q [행복기숙사] 기숙사 입사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나요?
A

-> 생활관에서 벌점 15(1학기 입사금지) 이상 받은 자 또는 강제(영구) 퇴사 처분을 받은 자, 휴학생, 제적(자퇴), 유급생, 전염성 질환자 및 보균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Q [행복기숙사] 연말 정산 소득 공제가 가능한가요?
A

-> 주택법상 주택은 단독 주택과 공동 주택으로 나누어지나, 기숙사는 이에 포함되지 않아 개인 소득 공제가 되지 않는 점 유의 바라며, 납부 확인서는 발행이 가능합니다.

Q [행복기숙사] 행복 기숙사 방 배정 및 룸메이트 선정은 어떻게 하나요?
A

-> 장애인, 외국인, 교류 학생 등 공동 생활에서 특별히 배려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무작위 배정이 원칙이며, 배정된 방을 허가 없이 임의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룸메이트 신청의 경우 2학기만 가능하며, 입사 전 사전 신청 기간에 신청한 입사생만 가능합니다.

Q [행복기숙사] 입사 기간 및 개관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A

-> 입사 기간은 매 학기 개강 3일 전부터 3일 간 실시하며, 개관 기간은 해당 학년도 학기 기말고사 종료일 다음날 까지 입니다.

Q [행복기숙사] 방학 중 이용은 어떻게 하나요?
A

-> 방학 중 기숙사 이용 희망자는 매 학기 기말고사 전에 생활관 홈페이지를 통한 공지 예정이오니, 이를 확인하여 신청하며 정해진 기간에 납부한 자에 한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Q [행복기숙사] 입사 시 반입 금지 품목은 어떻게 되나요?
A

-> 세부적인 반입 허가, 금지 품목은 행복 기숙사 생활 안내문을 참조 하시기 바라며, 주요한 반입 금지 품목으로는 전열기기(전기장판, 전기담요, 커피포트, 난로, 다리미 등 전기를 사용하는 냉, 난방 기구), 선풍기(반입 허용 사이즈 초과 시 금지), TV, 인화성 물질, 도박성 오락기구, 애완동물, 취사도구 및 기타 공동 생활 부적합 물품 등이 있습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