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언어치료전공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pt of Audiology & Speech-Language Pathology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언어청각치료전공입니다.

인사말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언어청각치료전공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상지대학교 언어청각치료전공는 인본주의적 소양과 생명윤리를 기반으로 언어치료 전문능력을 갖춘 언어치료사를 양성하고자 교수, 학생 및 모든 구성원의 열정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오늘날 사회는 여러 가지 원인들로 인하여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가지는 아동과 성인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의사소통 장애인에 대한 전문가의 조기 진단과 중재에 절실히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언어치료사에 대한 요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보건 의료분야에서 언어치료사의 역할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탁월한 임상 능력을 기반으로 전공 영역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우수한 교수진과 교내 상지언어임상센터에서 강화된 학생 밀착형 임상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의 병원 및 언어치료기관 체험 및 현장실습으로 다양한 언어치료 현장의 실습체험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언어재활사 국가고시에 응시하여 국가자격증을 취득합니다. 졸업생들은 졸업 직후부터 전국 각지의 병원, 복지관, 사설언어치료실, 다문화센터, 특수교육청, 연구소 등에서 언어재활사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

상지대학교 언어청각치료전공는 인성과 전문능력을 갖춘 창조적 인재로서 지역사회는 물론 우리나라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의사소통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으로 학생을 지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서 상지대학교 언어청각치료전공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무한한 발전으로 우수한 인재양성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언어청각치료전공 학과장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