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스마트팜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Smart-farm

스마트팜학과 방문을 환영합니다.

인사말

저희 스마트팜학과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재학생, 수험생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저희 상지대학교스마트팜학과는 2022학년도에 신설된 첨단학과로써, 농촌인구의 고령화 및 농촌 인구감소와 급격한 지구의 환경 변화, 소비자의 다양한 식생활 변화 등으로 인한 기존 농업의 한계와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사물 인터넷(IoT), 빅데이터, 모바일 기술 등을 농업 현장에 도입하여 작물의 재배 및 생산성의 효율을 혁신적으로 높일 수 있는 스마트팜융합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저희 스마트팜학과는 원격 모니터링과 자동제어 기술을 이용하여 시간과 공간에 대한 사용자의 편이성을높여 기존의 식량 생산 농업개념에서 탈피해 새로운 먹거리 생산을 위한 시스템의 개발 및 연구를 통해 학생들을 교육하고자 합니다. 학생이 중심이 되는 연구와 교육을 통해, 스마트팜설비 및 제어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학습하고, 작물 재배기술과 최신 생명공학기술을 접목하여 미래 스마트팜관련산업 분야를 선도하겠습니다.

저희 스마트팜학과 교수진은 미래 농업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게 될 스마트팜관련 분야의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하여 스마트팜전문경영인, 국내외 종자 기업 및 스마트 농업관련 센서 및 데이터 서비스 기업과 국가 연구소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학생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의 농생명분야를 선도하는 것은 물론 인류와 지구환경을 지키며 지속 가능한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게 될 저희 스마트팜학과에많은 수험생 여러분의 동참을 진심으로 기대하면서 인사말을 마칩니다.

스마트팜학과 교수일동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