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보건융합계열

top

보건계열

Health Convergence Sector

  • 제약바이오전공

    제약바이오전공

    Department of Pharma Biotech

    제약바이오전공는 의약학 기초 및 전공교육에 신약 생산 및 품질관리 기술을 위한 제제공학과 생명과 연관된 BT기술을 접목시킨 학과로, 21세기 최고의 부가가치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의약품, 바이오의약품, 한방제제, 기능성 식품 및 화장품 산업을 포함한 웰빙(Well-being) 산업의 전문 인재를 양성합니다.

    033-738-7920

    학과소개 닫기
  • 보건의료경영전공

    보건의료경영전공

    Department of Medical Management

    보건의료산업 근간에 바로 보건의료경영전공가 있습니다. 기초의학 지식을 바탕으로 생명현상 및 의료현장을 이해하고 경영, 경제, 법, 산업정책 등 의료산업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학문 분야를 공부합니다. 의료경영학과는 의료기관을 비롯하여 지역사회에서 국민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실력 있는 인재를 키우고 있습니다.

    033-738-7910

    학과소개 닫기
  • 식품영양학전공

    식품영양학전공

    Department of Food and Nutrition

    식품영양학은 인류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미래지향적 응용학문입니다. 학생들의 희망 진로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수강 지도와 이력 관리를 통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여 건강사회 구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033-730-0495

    학과소개 닫기
  • 언어치료전공

    언어치료전공

    Department of Audiology & Speech-Language Pathology

    언어치료전공는 전문성, 인간 존중의 바른 인성을 겸비한 언어재활사와 청능사를 양성한다. 언어재활사와 청능사는 다양한 의사소통 문제와 청각적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평가, 치료, 교육 및 임상적 연구 등을 수행하는 전문가이다. 본 학과는 전공과 연계된 자원 봉사 활동을 통한 인성 함양교육, 산학협력업체와 연계된 특성화된 교육, 장애인 및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033-730-0875

    학과소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