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Electrical and Electronic Convergence Engineering

상지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입니다.

인사말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입니다. 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전기전자공학과는 상지대학교 대학 이념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우수한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전기, 전자, 반도체, 자동차 및 로봇공학 분야에 있어 인성과 창의성을 겸비하고 전기전자융합공학의 기초이론과 시스템 해석 및 설계, 개발 능력을 갖춘 창의적인 전기전자융합공학 엔지니어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전기전자융합공학은 현대 기술 문명의 핵심 분야로 기초과학을 바탕으로 최첨단 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있는 학문 분야입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가전제품부터 자동차, 항공, 조선 등 산업 전반에 걸쳐 사용되지 않는 분야가 거의 없듯이 첨단 기술 제품 개발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핵심 분야입니다.

향후 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전기・전자산업이 경제와 생활에 미칠 영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고용 측면에서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네트워크화 등으로 기업 간 경쟁과 협력, 글로벌 생산 및 아웃소싱 등이 확산하는 추세에 따라 전기전자융합공학 분야 전공자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므로 전기전자공학과에서는 ‘세상 모든 상상 속의 꿈을 기술로 현실화’한다는 기치 아래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전기전자융합공학 전문 인력, 사회가 요구하는 올바른 인성과 융복합적 지식을 겸비한 창의적인 전기전자융합공학 엔지니어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상지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교수 일동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