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대학입학

top
상상하는 모든것을 이룰 수 있는 대학

세상으로 도약하는 상지대학교​

상지대학교 이미지
게시물 검색
Q [교차지원/중복지원] 교차지원/중복지원이 가능한가요?
A

2015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개정으로 문과, 이과의 구분이 사라졌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선택 과목에 관계 없이 모든 학과에 교차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해당 전형에 지원자격을 갖추었다면 전형별로 중복지원이 가능합니다.


수험생은 이름이 다른 전형 1개당 1개의 모집단위에 최대 6개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Q [특성화고교/재수생] 특성화고 학생의 일반전형 지원이 가능한가요? / 재수생의 지원이 가능한가요?
A

특성화고교 학생, 검정고시 합격자, N수생 등 고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지고 있다고 인정된 수험생은 일반전형 지원이 가능합니다.(세부 지원자격을 갖춘 경우 해당 전형도 지원 가능)


또한, 성적 산출 시에도 별도의 불이익 없이 일반계 고교 재학생과 동일한 기준으로 성적을 산출합니다.


단, 성적 반영 최소 교과목 개수 기준(한의과대학: 15개, 그 외: 8개)에 미달 시 부족한 과목 수당 9등급 1단위로 적용되어 반영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Q [면접고사, 실기고사] 면접고사, 실기고사 응시는 필수인가요?
A

우리 대학은 수험생의 부담 완화를 위하여 특기자 전형을 제외한 모든 전형에서 면접고사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단, 특기자전형 지원자는 면접고사를 응시해야 하며, 실기일반 및 실기강원인재전형 지원자는 실기고사를 응시해야 합니다.




1. 특기자전형 지원자


지원자는 사전에 안내된 기한까지 입학 홈페이지에서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을 입력해야 하며, 입력한 이후 면접고사 문항과 장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미입력 시 면접 문항 확인 불가)


또한, 면접 대상자가 면접고사를 치르지 않는 경우 불합격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실기일반 및 실기강원인재전형 지원자


실기고사와 관련된 사항은 모집요강 및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능계열의 전년도 기출문제는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체능계열의 실기고사 안내 영상은 상지대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실기 대상자가 실기고사를 치르지 않는 경우 불합격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원서] 원서에 사진이 없는데 괜찮나요?
A

사진 대조를 통한 수험생 본인 확인 절차가 있는 면접고사, 실기고사 지원자를 제외하고는 사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Q [교과 반영] 성적 산출 시 원하는 과목의 등급만 반영할 수 있나요?
A

성적 산출 시 원하는 과목의 등급만 반영하는 것은 불가하며, 우리 대학 학생부 반영방법에 따라 3학년 1학기까지 반영되는 전 과목으로 성적을 산출합니다.


 


  한의예과: 한 학기 최대 5과목씩 최소 15, 최대 25개 과목 반영


  그 외 학과: 한 학기 최대 2과목씩 최소 8, 최대 10개 과목 반영

Q [수능] 수시모집에 지원하려면 수능을 봐야 하나요?
A

아닙니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는 모집단위(한의예과, 간호학과)의 경우 수능 응시가 필수 사항이나, 그 외의 학과들은 수능 성적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선택 사항입니다.

Q [수능]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A

한의예과


 수능 4개 영역(국어/영어/수학/탐구) 중 상위 3개 영역 등급 합이


  ① 수학(미적분/기하)과 탐구(과학 2) 반영 시 5등급 이내(지역인재전형은 6등급)


  ② 그 외 반영 시 4등급 이내(지역인재전형은 5등급)


    


<예시>






















































구분


수능 등급


충족 여부


국어


수학


영어


탐구(2개 평균)


등급합


수험생1


2


3(미적분)


1


2(과탐)


5


미충족


수험생2


3


1(미적분)


2


2(과탐)


5


충족


수험생3


1


2(확통)


1


3(사탐)


4


충족


수험생4


1


2(미적분)


1


3(과탐)


4


충족


탐구는 2개 과목 평균(소수점 버림)으로 계산하여 반영하며, 직업탐구 반영은 불가함.


수험생이 수학(미적분/기하)과 탐구(과학 2)를 응시하더라도 수능 최저학력기준 계산 시 모두 반영되지 않으면 번 기준으로 적용됨(수험생4 참고).


    


 


간호학과


  ① 교과 일반전형: 국어, 수학, 탐구 3개 영역 중 상위 2개 영역의 등급 합이 8등급 이내


  ② 이외 전형: 국어, 수학, 영어, 탐구 4개 영역 중 상위 3개 영역의 등급 합이 12등급 이내


 


<예시>
















































구분


수능 등급


충족 여부


국어


수학


영어


탐구(상위등급)


등급합


교과일반


수험생1


3


6


1


5


8


충족


교과강원인재


수험생2


3


6


1


5


9


충족


기회균형


수험생3


5


5


5


6


15


미충족




탐구는 상위 과목을 반영하며, 직업탐구 반영은 불가함.

Q [문서등록, 예치금 납부] 문서등록을 완료했으면 예치금 납부는 하지 않아도 되나요?
A

우리 대학의 수시 합격자가 문서등록을 진행하는 경우 별도의 예치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문서등록이란 인터넷을 통한 서류 작성으로 우리 대학에 입학할 의사를 표현하는 절차로 예치금 납부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별도의 예치금 납부 절차는 없습니다.


 


단, 타 대학과 동시에 등록(문서등록 또는 예치금 납부 등)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이중등록 금지 위반자'로 입학 취소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정시지원] 수시모집에 합격(추가합격)했지만 등록하지 않으면 정시에 지원해도 되나요?
A

안됩니다.


대학(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포함)의 수시모집 합격자(최초합격자, 추가합격자 포함)는 등록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대학의 정시모집 및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또한, 추가합격을 피하기 위한 합격 미확인이나 연락 두절, 합격 포기 역시 수시 합격자로 간주되어 정시모집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Q [등록금 납부 및 확인] 등록금 납부 / 납부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등록금 납부는 등록금 고지서 발급 페이지에 들어가 수험생 개인별로 부여되는 가상계좌에 해당 금액을 납부하면 되며, 전액 면제 장학생 역시 등록금 납부 기간 내에 홈페이지에서 등록 처리를 진행해야 등록으로 처리됩니다.


(※ 만일 기간 내에 등록금 미납부 및 미등록 시 합격이 취소됩니다.)


 


등록금 납부 후 등록금 고지서 페이지로 들어가면 등록금 납부의 확인이 가능합니다.(학자금 대출, 국가장학금 등 동일)


 


등록금을 납부한 이후에는 등록금 고지서 출력이 불가하므로 필요시 납부 이전에 출력하시길 당부드리며, 출력하지 못한 경우 입학팀으로 유선문의(033-730-0125) 주시면 빠르게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