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미디어영상광고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Media & advertising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입니다.

인사말
세계와 소통하며 다양성을 품는 소통전문가 양성의 요람 미디어영상광고학과 방문을 환영합니다.
학과장 입니다. ‘소통’, ‘디지털미디어’, ‘공감능력’, ‘광고PR’이 화두인 시대입니다. 소통을 통한 설득과 공감, 그리고 미디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대화와 토론, 스피치를 종합하는 소통 역량, 이를 더욱 빛나게 하는 다양한 설득과 공감 능력과 함께 미디어 활용도 중시되는 사회입니다. 국가기관이나 기업, 언론, 대학도 열심히 스스로를 알리며, 소통하고, PR해야만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 점에서, 소통을 통한 설득과 공감, 광고와 PR을 통한 호의적 관계 형성/유지는 우리 사회 모든 영역에서 갖추어야 할 필수 능력이 되고 있습니다.
소통의 근간을 이루는 언론과 영상, 광고와 PR 활동이 일상화되면서 관련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도 커지고 있습니다. 미디어영상광고학과는 방송사, 신문사, 출판사, 영상제작사, 광고/PR 대행사, 공공기관/민간기업 홍보실, MCN과 미디어 관련 기획사 등에서 요구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열정과 창의력, 성실성과 협동심을 갖춘 소통과 미디어, 광고와 PR 분야 전문인이자 사회를 바라보는 따뜻함 마음과 품성을 갖춘 소통전문가를 육성합니다.
질 높은 수업은 물론, 미디어센터, 인턴십, 동아리, 전공견학/특강, 동문전문가초청교류,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품성과 역량을 갖춘 교수진과의 왕성한 교류를 바탕으로 진취적으로 공부하고, 협력하며,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대학생활은 물론, 사회에 진출한 후에도 소통(Communication)하고, 협력(Collaboration)하면서 창의성(Creativity)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여러분들과의 만남을 기대합니다.
미디어영상광고 학과장 정의철 및 교수진(김경환, 박용규, 배진한, 양문희, 이희복) 일동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