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미디어영상광고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졸업 후 진로

졸업 후 진로 Department of Media & advertising
진출분야

Think First, Act Best!
앞선 생각이 최고를 만듭니다.

정보화 사회, 멀티미디어 시대를 맞아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언론영상과 광고홍보 전공자에 대한 사회적 요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미디어영상광고학과 졸업생들의 진로는 언론사는 물론 광고회사, 홍보회사 등 다양한 전공 관련 분야로 진출이 늘고 있습니다.


언론영상분야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언론영상 분야 졸업자에 대한 사회적 요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영상광고학과 언론영상전공은 전공의 세분화가 이루어지고 전공 특성에 맞는 교과과정이 편성됨으로써 전공 분야로의 취업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언론영상전공 졸업생들은 신문잡지 및 방송사의 기자, 방송사의 프로듀서, 아나운서, 촬영감독, 편집감독 등 저널리즘 및 방송영상 분야, 그리고 콘텐츠 제작 및 경영 분야의 전문인으로서 진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홍보분야

광고홍보 분야는 정보화 사회ㆍ민주주의 시대를 맞아 갈수록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광고홍보 계통 졸업자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미디어영상광고학과 광고홍보전공은 전공의 특성에 맞는 교과과정을 편성해 실무교육을 대폭 강화함으로써 전공분야로의 취업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고홍보전공 졸업생들은 광고대행사의 기획은 물론 카피라이터, CF감독, 광고디자이너 등의 다양한 제작 분야, 홍보회사의 기획 및 실무 담당자, 사보기자, 각종 회사 및 공공기관의 홍보 담당자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관련 자격증

사회조사분석사,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옥외광고사,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사(드론자격증) 국가자격증 등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