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산학협력단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대학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합니다.

서브비쥬얼 이미지

홍보갤러리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상인대학 '축제와 야시장 기획 및 실습' [우산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작성자정윤원  조회수205 등록일2023-03-28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는 2023년 2월 20일부터 3월 17일동안 '상인대학 프로그램'이 총 5회차(견학 포함) 진행하였다. 원주상회 조미화 대표가 강의를 총괄하였으며, 우산천상인회 회원 중심으로 수강생이 모집되었다.

 

  

회차별로는 행사 컨셉 정하기, 행사에 필요한 핵심 요소 리스트 파악해보기, 부대행사 알아보기, 야시장 메뉴 정하기, 주체별 역할 나누기 등 우산동에서 열리는 야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컨설팅 교육을 받고, 실제 운영 및 사후 관리에 필요한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는 시간을 가졌다.

   

4회차 선진지 견학은 길거리 음식으로 가득한 서울 명동을 다녀왔다. 수강생들 명동 일대를 둘러보면서 길거리 음식 메뉴와 조리 방법, 부스 운영, 모객 행위 등 다양한 야외 장사 스킬을 간접적으로 체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상인대학 프로그램을 통해 센터와 우산천상인회는 본격적인 야시장 준비 모드로 돌입하였다. 특히, 선진지 견학을 다녀온 수강생들은 음식들로 가득한 길거리를 실제로 경험해봄으로써 야시장에 대한 기대가 커졌으며, 보다 적극적으로 준비에 참여하고 있다.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또한 야시장 개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 5월에 열리는 야시장이 점차 구체화되어가고 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