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시각영상디자인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Visual Design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학과입니다.

인사말
“시각과 영상, 새로운 디자인 패러다임이 요구하는 핵심 인재 양성”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학과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각·영상디자인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어떤 영역보다도 비전이 있고 미래지향적인 분야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시각커뮤니케이션은 사회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새로운 방법론으로 인식되고 있고 영상 및 IT기술을 기반으로 디자인은 방송, 웹, 모바일 등 최신 디지털디자인 영역과 2D/ 3D, 게임·애니메이션에 이르기까지 보다 폭 넓고 다양한 영역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 패러다임이 요구되는 오늘날, 저희 시각영상디자인학과에서는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다음과 같은 교육방향과 비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전공 역량 특성화 전략으로 단계별 전문성을 강화한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상지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학과에서는 변화와 혁신, 도전과 상생이 요구되는 급변하는 사회 트렌드에 맞추어 디자인 핵심역량, 디지털 첨단기술역량, 미디어디자인 미래융합역량의 전공 특성화 전략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둘째, 사회 수요 맞춤형 인재양성에 힘쓰겠습니다.

상지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학과는 4차 산업혁명의 무한경쟁 사회에 다양한 문제를 입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디자이너, 사회수요에 맞춘 실무형 디자이너 양성을 목표로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셋째, 통합적 사고를 갖춘 전문 디자이너 양성에 주력하겠습니다.

상지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학과는 디자인 전인교육을 통해 좋은 인성과 예술적 감각을 키우고 수평적 사고와 수직적 사고가 겸비된 창의적이며 과학적 해결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에 주력하겠습니다.

상지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학과는 개인과 기업, 국가의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새로운 디자인 문화를 창출해 나가며, 예술·문화·경영·정보·기술 등 다양한 분야와 연계하여 사회 공동의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고 의미 있는 사회혁신을 이루어 나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보아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시각영상디자인학과 학과장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