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시각영상디자인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졸업 후 진로

졸업 후 진로 Department of Visual Design
진출분야

시각영상디자인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은 시각, 영상, 디지털미디어 등 다양한 디자인 분야로 진출합니다.
우리 학과는 특성화 전략에 따라 디자인 전문분야에 초점을 맞춘 맞춤형 전공 진로지도를 하고 있으며 실험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기획. 제작. 기술의 디자인 작업역량을 갖추어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개개인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심층적인 디자인 영역에서 전문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출 분야는 브랜드 디자이너, 편집디자이너, 광고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패키지디자이너 등 시각디자인 영역은 물론 방송국CG, 2D/3D애니메이터, 멀티미디어디자인, CF감독, 영화특수영상, 미디어아트 등, 영상그래픽 디자인 전반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디자이너, 모바일디자이너, UI/UX, 가상현실 등, 폭넓은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영역과 게임 및 애니메이션 분야에도 진출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분야와 취업 영역
졸업 후 진로분야와 취업 영역 - 분야, 진출 영역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야 진출 영역
시각디자인 분야 기업체 디자이너, 편집디자이너, 광고디자이너, 브랜드디자인, 캐릭터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디자이너, 패키지디자이너, 이벤트기획자, 잡지사, 신문사, 출판사, 북 디자이너, 팬시디자인, 비주얼머천다이저(VMD) 등
영상디자인 분야 방송그래픽(CG)디자이너, CF/뮤직비디오감독, 특수효과(VFX), 프로덕션디자이너 테크니컬디렉터(TD),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 무대영상디자이너, AR/VR 홍보영상프로모션, 포스트프로덕션 등
디지털미디어디자인 분야 미디어디자이너, e-book디자이너, 소셜 미디어디자인, 디지털에이전시, 웹디자이너, UI/UX디자이너, GUI디자이너, 모바일디자이너, 인터렉티브 디자인, 미디어아티스트, 인포메이션 디자인, 미디어기획자 등
게임/애니메이션 분야 컨셉 아티스트, 게임캐릭터디자이너, 게임UI디자이너, 2D/3D애니메이터 웹투니스트, 애니메이션 스토리보드작가, 만화관련회사 등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