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닫기
상지대학교 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산업경영연구소

산업경영연구소

1991년 설립된 상지대학교 산업경영연구소는 경제, 경영, 회계, 관광, 산업정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산학협동연구와 학술행사 및 학술지 (산업경영연구) 발간 등으로 지역경제 발전과 산업경쟁력 제고에 폭넓게 공헌하고 있다,

북방농업연구소

북방농업연구소

북방농업연구소는 북한, 중국, 러시아를 포함한 북방농업분야의 제 문제에 관한 조사 및 연구, 이와 관련한 이론개발과 남북 간 농업교류 활성화를 위한 학술연구와 실천방안을 수립하고 추진함을 목적으로 한다.

생명과학연구소

생명과학연구소

생명활동, 자연현상과 동식물 생태에 대한 일반적인 기초 및 응용 연구를 수행하고 지원함을 목표로 한다. 대학소속 연구소로서 대학의 소재지인 강원도 지역의 농업과 축산업의 발전 및 생태계 보존 등에 기여하고자 한다.

정보통신연구소

정보통신연구소

정보통신 기술을 연구하여 산학일체를 기하고 정보기술 및 산업발전에 기여함

환경과학기술연구소

환경과학기술연구소

환경과학기술연구소는 생태계복원과 유지를 위하여 태양, 풍력, 해양, 지열, 바이오에너지등의 미래청정에너지 기술 개발, 수질오염방지, 폐수재이용 등의 물에 관한 연구, 친환경농업, 토양오염, 폐기물처리 등에 관련된 기술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방재연구소

방재연구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연구로 지역특성에 맞는 재해 예방, 경감 및 재해대책을 마련하고, 분야간, 산․학간, 지역 및 국가 간의 연구협력을 통해서 방재 및 안전관리 기술을 고도화시키고, 정보네트워크의 활용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연구 수행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아울러 방재에 대한 공학적 및 정책적 대안을 도출하여 시민생활의 안정적 확보와 산업 활동의 장애요인 제거 및 지역 방재투자의 효율을 제고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자 한다.

한의학연구소

한의학연구소

한의학연구소는 한의학의 육성, 발전에 관한 사항을 전문적, 체계적 으로 연구함으로써 학문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며, 기초학 분야 로서 원전의사학, 생리학, 병리학, 경혈학, 본초학, 방제학, 예방의학, 진단치료기기분야, 침구학분야 및 임상의학분야의 연구를 수행한다. 이외에도 의료제도 및 정책개발부문, 동․서의학의 비교 연구부문, 국․내외 연구기관 단체등과의 교류 및 협력부문에서도 본 연구소의 목적을 위한 사업을 수행한다.

보건과학연구소

보건과학연구소

오늘날의 시대는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바야흐로 건강을 매우 중시하는 사회이다. 보건복지행정국가를 지향하는 현대국가의 특성상 보건의료에 대한 국가의 관심도 점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상지대학교 보건과학대학 그리고 보건과학연구소도 이런 시대적 배경속에서 탄생했다. 식품영양학과, 간호학과, 의료경영학과, 한방의료공학과, 제약공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등 보건과학분야의 학문과 실무의 통합적인 효과를 높이고 시의성있는 주제를 집중적으로 탐구하는 보건과학연구소가 되고자 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한적십자사,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등 의료분야의 중심적인 국가기관이 원주 혁신도시로 이전하여 더욱 할 일이 많아지고 있어, 국민의 건강과 상지대학교의 발전을 위한 위의 공공기관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역량있는 학술활동이 되도록 노력하는 보건과학연구소를 지향 하고자 한다.

예술체육문화연구소

예술체육문화연구소

예술 및 체육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예술 부문은 미래 예술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비하여 디자인 및 공예 예술분야의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연구를 통해 디자인 및 공예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체육 부문은 급변하는 시대에 맞추어 체육 및 스포츠에 관한 다양한 이론 및 실제의 연구를 통하여 체육 및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관광문화연구소

관광문화연구소

관광 및 문화 분야의 제 현상을 관찰하고, 분석하며, 예측할 목적 으로 종합사회과학적 방법론 및 이론적 토대를 구축하고, 관련 분야의 정책 및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학술적 연구 기반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능가능환경적정기술혁신연구소

지능가능환경적정기술혁신연구소

지역에 가치 있는 혁신적 기술을 보급하는 것은 상지대학교가"사회협력대학"으로서 지억사회와 연계하는 중요한 협력과제이며, 지역사회의 혁신 플랫폼을 구축함

지역정책연구소

지역정책연구소

지역의 연구싱크탱크로서의 대학 연구소의 역할과 지역이 당면한 과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이슈 발굴 등 지역문제에 대한 진단 및 대안 제시함을 목적으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