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닫기
상지대학교 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인문사회연구원

인문사회연구원

인문사회과학 분야의 조사연구 및 이론개발을 추진하는 동시에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학술연구 및 실천방안을 제시하고자 설립되었다. 본 연구원의 주요사업으로는 인문사회과학분야 의 문제 조사연구, 연구발표회, 학술대회 등을 개최한다.

민주사회정책연구원

민주사회정책연구원

민주사회정책연구원은 1999년 11월 19일에 체결된 상지대-성공회대-한신대의 '민주대학 컨소시엄 교류협정'에 따라 2000년 11월10일 에 설립된 3개대 공동부설 대학연구소이다. 민주사회정책연구원은 3개 대학의 연구자를 중심으로 대학간-학제간 공동연구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한국 사회의 민주적 발전에 이바지할 정책을 제시한다.

협동사회경제연구원

협동사회경제연구원

협동사회경제연구원은 협동조합 및 사회적경제 등에 관한 연구를 목적으로 2008년에 설립되었다. 우리 연구원의 특징은 지역사회에 기반한 실천적 연구를 지향하기 위해 상지대학교의 관련분야 교수들과 원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생협, 신협, 농업생산자단체, 소비자단체 등의 실무책임자들이 함께 연구원 및 운영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는 점이다. 지금까지의 주요 사업으로는 교육사업 으로 3년간 사회적기업가 양성과정을 주관하였고, 연구사업으로는 로컬푸드 관련 연구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상담교육연구원

상담교육연구원

2009년 4월 군상담연구원으로 신설되었으며, 2010년 1월 상담교육연구원으로 개명하였다. 주요 사업으로는 1년 과정의 인턴과정을 개설하여 상담관련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20여명의 인턴들에게 상담기관을 연결해주어서 상담실습을 제공하고, 상담내용에 대해 교육지도를 하고 있다. 또한 상담관련 학술세미나 와 공개상담사례발표를 매년 10회 정도 실시하고 있다.